2025년은 한국 교회가 국내외 모든 사회사목 활동에 대한 전반적 조정 업무를 담당하는 전국 기구인 인성회(仁成會, Human Development Committee)가 1975년 6월에 공식 출범하여 50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50년 전 설립된 주교회의 인성회는 긴급 구호와 사회 복지 사업, 개발 사업 등을 위한 전국 단위, 교구 단위의 조직적인 틀을 갖추고자 노력하며, 한국 교회 사회사목을 대표하는 ‘한국 카리타스’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고, 이로써 교회의 사회복지 활동 체계는 비약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50년 전에 설립된 인성회의 활동과 정신은 2025년 현재, 교구와 본당 신자들의 사랑 나눔 실천을 돕는 주교회의 사회복지위원회와 해외의 가난한 이들을 지원하는 한국카리타스인터내셔널, 그리고 국내 사회복지 법인과 시설 운영을 지원하는 한국카리타스협회가 전문 사회복지 기구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인성회에서 시작된 한국 교회의 사회복지와 사회사목 활동인 한국 카리타스 활동과 사업이 50년 동안 큰 성장을 이루었기에 이를 기념하고, 감사하며 성장시키기 위해 50주년 행사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기념 행사를 통해 세상에 희망을 선포하고, 카리타스 정체성을 확립하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카리타스를 알리고, 세상에 가난한 이들에게 희망을 선포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기도, 사랑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